자바스크립트/Ext JS2013. 3. 15. 14:55


기존 시스템의 수정사항으로 인해 운영시스템에 재배포한 
배포 파일에 문제가 발생해서 확인 한 결과 역시나 한글문제로
인한 것으로 보인다.

아래 그림은 실제 배포된 시스템에서 발생한 에러이다.



아래 그림은 실제 소스와 최종 압축된 배포판의 소스를 비교한것이다.
그림 처럼 // scheduler event store 재정의 : 라는 주석이 달린 상태에서는
배포판 소스에서 주석 다음부분 한줄이 없어져서 실제 구동시 에러를
발생시켰다.



위의 주석을 아래의 그림처럼 /**/로 변경하거나 한글 "재정의"를 제거할 경우 문제가 해결되었다.



이런 문제는 최적화 및 압축 과정에서 생겨난 실 배포판 소스에 대해 신뢰를 못하게되고

배포 이후 어디서 문제가 발생할지 예측하기 힘들게 된다.


아무래도 내가 뭘 모르고 있는 것인지 의심해봐야 겠다.



Posted by 베니94