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XT RIA App 만들기2011. 1. 13. 21:09
강좌 소스를 공유하기 위해 구글프로젝트에 프로젝트를 생성하고 구글에서 제공하는 svn을 이용해
소스를 받을 수 있도록 세팅한다
.

 

1. 프로젝트를 생성하자
   - 구글 코드 code.google.co.kr에 접속하여 프로젝트를 생성한다.
   - 이를 통해 강좌 소스를 svn을 통해 내려받을 수 있다. 이부분은 따라하지 마세요



▶code.google.com으로 접속해서 ext-gwt-ria-app로 검색하면 아래처럼 우리가 생성한 프로젝트를 확인할 수 있다.


▶ File -> New -> Other를 선택한 후 아래화면에서 "SVN"입력한다.


 
▶ "Project from SVN"을 선택하고 "Next"를 클릭한면 아래화면을 확인 할 수 있다.
▶ "Create a new repository location"을 체크하고 "Next"를 클릭한다.


▶ URL란에 http://ext-gwt-ria-app.googlecode.com/svn/RiaApp/를 입력하고 "Next"를 클릭한다.


▶ Date를 체크하고 "Finish"를 클릭한다.


▶svn client가 위에서 정해 준 주소로 접속해 RiaApp프로젝트를 검색한다.


▶ "Next"를 클릭한다.


▶ 로컬디스크에 저장할 workspace를 선택한다. 별다른게 없다면 "Finish"를 클릭하자.


▶ 최종 로컬 이클립스에 내려온 모습니다. 이전에 프로젝트가 동일한 이름으로 만들어져 있었다면 이클립스는 프로젝트를
    지우고 svn서버에서 내려받은 파일로 프로젝트를 구성하게 될것 이다.


▶ 이 과정을 거치게 되면 강좌소스를 변경하게 되면 svn을 통해 소스를 내려받을 수 있게 된다. 간단하게 내가 소스를 수정하고
   수정된 소스를 내려받는 과정을 알아보도록 하자.
   사전에 RiaApp.java를 일부 수정하였다. 수정된 내용을 내려 받을 수 있는지 보도록 하자.
▶ 그전에 필자가 이미 소스를 수정해서 커밋했으므로 어떤 내용이 커밋되었는지 구글 코드를 통해 먼저확인 할 수 있다.
▶ 구글코드(code.google.com)에 접속해 "ext-gwt-ria-app"로 프로젝트를 검색하고 아래와 같이 "Source"를 클릭하여
    변경된 내용을 확인 할 수 있다. "r5 변경된 내용을 내려받는지 확인한다"는 조금전에 필자가 커밋한 내용이다.
    "r5"를 클릭하자


▶ "r5"를 클릭하면 변경된 내용이 어떤 파일인지 확인 할 수 있다. 변경된 파일은 RiaApp.java이고 로그메시지는 "변경된 내용..."이다.
    이제 자신의 이클립스의 svn을 통해 변경된 RiaApp.java를 내려받아 보자.


▶ 아래의 그림과 같이 RiaApp.java파일에서 마우스우측 클릭하고 Team->Update를 클릭하자. 만약 어떤 파일이 수정되었는지
    모른다면 프로젝트 루트에서 같은 방법으로 전체 파일을 업데이트 받을 수 있다.

▶ 아래와 같이 RiaApp.java가 svn을 통해서 필자가 업데이트 한 내용을 로컬로 내려받은 것을 확인 할 수 있다.


이렇게 해서 강좌에서 사용되는 소스파일을 간단하게 svn을 통해 내려받게 된다. 그러나 여러분에게는 권한이 없으므로 각자가 수정한 소스를 커밋할 수는 없다. 단 로컬에서 수정은 자유롭다. - 끝 -
Posted by 베니94